본문 바로가기

Webstoryboy

Category

Explanation

HTML

[HTML] <title>

<title>

<title> 태그는 브라우저의 제목 또는 탭에 표시되는 문서의 제목을 표시합니다. 타이틀에는 텍스트만 설정할 수 있으며, 태그들은 무시됩니다. 웹 사이트의 가장 중요한 제목을 표시하며, 검색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제목은 검색 결과 페이지를 나열하는 순서를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이며, 독자의 주의를 끌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독자의 주의를 표시하기 위하며 의미 없는 단어의 작업은 검색에 있어 효율적이지 못하며, 한 단어 또는 두 단어의 제목도 피하는게 좋습니다. 검색 엔진은 일반적으로 페이지에 제목 중 50~60자 정도만 표시해 줍니다. 그래서 그 이상 쓰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그 이후의 글자는 생략 될 수 도 있습니다. 자신의 사이트 내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만 제목으로 설정하는게 좋으며, 중복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검색결과를 부정확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가장 중요한 제목은 한번 정도가 핵심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title>

<title> 태그는 브라우저의 제목 또는 문서의 제목을 정의합니다.

특징 설명
요소 블록 요소(Block Element)
닫는 태그 닫는 태그 사용(<title> ~ </title>)
버전 HTML4
시각적 표현 브라우저 타이틀 표시

정의(Definition)

  • <title> 태그는 브라우저 타이틀에 표시되고, 즐겨찾기시 제목으로 표시됩니다.
  • <title> 태그는 검색 엔진 결과에도 반영됩니다.
  • <title> 태그는 문서에서 한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head>안에 설정합니다.
  • <title> 태그는 생략하면 HTML 유효성을 확인 할 수 없습니다.

호환성(Compatibility)

크롬 아이콘 파이어폭스 아이콘 사파리 아이콘 오페라 아이콘 네이버 웨일 익스플로러6 아이콘6 익스플로러7 아이콘7 익스플로러8 아이콘8 익스플로러9 아이콘9 익스플로러10 아이콘10 익스플로러11 아이콘11 엣지 아이콘 안드로이드 아이콘 ios 아이콘
<title>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더보기

인스타그램 보기 바로가기

포트폴리오 스터디 바로가기

유튜브 영상보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