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객체
수학 객체(Math Object)는 수학과 관련된 기능과 속성을 제공하는 객체입니다.
수학 객체
자바스크립트에서는 수학과 과련된 객체를 제공합니다. 수학 관련 객체 메서드를 이용하면 수학과 관련된 작업들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Math 객체 속성
종류 | 설명 |
---|---|
Math.E | 오일러의 상수, 2.718281828459045 |
Math.LN2 | 2의 자연로그, 0.6931471805599453 |
Math.LN10 | 10의 자연로그, 2.302585092994046. |
Math.LOG2E | 밑이 2인 로그 E, 1.4426950408889634 |
Math.LOG10E | 밑이 10인 로그 E, 0.4342944819032518 |
Math.PI | 원의 둘레와 지름의 비율, 3.141592653589793 |
Math.SQRT1_2 | 2의 제곱근, 0.7071067811865476 |
Math.SQRT2 | 2의 제곱근, 1.4142135623730951 |
Math 객체 메서드
종류 | 설명 |
---|---|
Math.abs(x) | 숫자(x)의 절대값을 반환합니다. |
Math.acos(x) | 숫자(x)의 아크 코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
Math.acosh(x) | 숫자(x)의 쌍곡아크코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
Math.asin(x) | 숫자(x)의 아크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
Math.asinh(x) | 숫자(x)의 쌍곡아크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
Math.atan(x) | 숫자(x)의 아크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 |
Math.atanh(x) | 숫자(x)의 쌍곡아크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 |
Math.atan2(y, x) | 인수 몫의 아크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 |
Math.cbrt(x) | 숫자(x)의 세제곱근을 반환합니다. |
Math.ceil(x) | 숫자(x) 보다 크거나 같은 수 중에서 가장 작은 정수를 반환합니다. |
Math.cos(x) | 숫자(x)의 코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
Math.cosh(x) | 숫자(x)의 쌍곡코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
Math.exp(x) | 자연 로그의 x 제곱을 리턴합니다. |
Math.floor(x) | 제공된 숫자(x) 보다 작거나 같은 가장 큰 정수를 반환합니다. |
Math.log(x) | 숫자(x)의 자연로그를 반환합니다. |
Math.max(x....) | 주어진 수 중에서 가장 큰 값을 반환합니다. |
Math.min(x....) | 주어진 수 중에서 가장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
Math.pow(x,y) | x의 y제곱을 반환합니다. |
Math.random() | 0과 1사이의 의사 난수 값을 반환합니다. |
Math.round(x) | (x)을 반올림하여 가장 가까운 정수를 반환합니다. |
Math.sin(x) | 숫자(x)의 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
Math.sqrt(x) | 숫자(x)의 제곱근을 반환합니다. |
Math.tan(x) | 숫자(x)의 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 |
Sample1
Math와 관련된 예제입니다.
결과
최대값[Math.max()] : 100
최소값[Math.min()] : -100
반올림[Math.round()] : 1
소수점 삭제[Math.floor()] : 1
소수점 올림[Math.ceil()] : 2
랜덤 숫자[Math.random()] : 0.19023694069547892
원주율[Math.PI()] : 3.141592653589793
최소값[Math.min()] : -100
반올림[Math.round()] : 1
소수점 삭제[Math.floor()] : 1
소수점 올림[Math.ceil()] : 2
랜덤 숫자[Math.random()] : 0.19023694069547892
원주율[Math.PI()] : 3.141592653589793
html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title>Math</title>
</head>
<body>
<script>
var numMax = Math.max(100,-100);
var numMin = Math.min(100,-100);
var numRound = Math.round(1.23456);
var numFloor = Math.floor(1.23456);
var numCeil = Math.ceil(1.23456);
var numRandom = Math.random(10);
var numPI = Math.PI;
document.write("최대값[Math.max()] : " + numMax,"<br>");
document.write("최소값[Math.min()] : " + numMin,"<br>");
document.write("반올림[Math.round()] : " + numRound,"<br>");
document.write("소수점 삭제[Math.floor()] : " + numFloor,"<br>");
document.write("소수점 올림[Math.ceil()] : " + numCeil,"<br>");
document.write("랜덤 숫자[Math.random()] : " + numRandom,"<br>");
document.write("원주율[Math.PI()] : " + numPI,"<br>");
</script>
</body>
</html>
Sample2
숫자의 차이값을 예제입니다.
html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title>차이값</title>
<script>
var num1 = parseInt(prompt("첫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0));
var num2 = parseInt(prompt("두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0));
document.write("두 숫자의 차이는 : " + Math.abs(num1-num2)+ "입니다.");
</script>
</head>
<body>
</body>
</html>
Sample3
1초에 한번씩 랜덤 숫자 구하기
결과
html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title>1초에 한번씩 랜덤 숫자 구하기</title>
<script>
setInterval(function(){
var num = Math.floor(Math.random()*101);
document.write(num,"<br>");
},1000);
</script>
</head>
<body>
</body>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