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 객체
screen 객체는 사용자의 화면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객체입니다.
screen 객체
screen 객체는 사용자의 화면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객체입니다.
screen.속성
screen 객체 속성
종류 | 설명 |
---|---|
screen.availHeight() | 작업표시줄을 제외한 화면의 사용 가능한 높이 값을 반환합니다. |
screen.availWidth() | 작업표시줄을 제외한 화면의 사용 가능한 너비 값을 반환합니다. |
screen.colorDepth() | 화면의 표현 가능한 컬러 색상 수를 반환합니다. |
screen.pixelDepth() | 화면의 픽셀당 비트 수를 반환합니다. |
screen.height() | 화면의 높이 값을 반환합니다. |
screen.width() | 화면의 너비 값을 반환합니다. |
Sample1
screen과 관련된 예제입니다.
결과
화면의 너비[screen.width] : 1680
화면의 높이[screen.height] : 1050
화면의 너비(작업표시줄 제외)[screen.availWidth] : 1680
화면의 높이(작업표시줄 제외)[screen.availHeight] : 1027
컬러 색상 수[screen.colorDepth] : 24
픽셀당 비트 수[screen.pixelDepth] : 24
화면의 높이[screen.height] : 1050
화면의 너비(작업표시줄 제외)[screen.availWidth] : 1680
화면의 높이(작업표시줄 제외)[screen.availHeight] : 1027
컬러 색상 수[screen.colorDepth] : 24
픽셀당 비트 수[screen.pixelDepth] : 24
html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title>screen</title>
<script>
var nowWidth = screen.width;
var nowHeight = screen.height;
var nowAvailWidth = screen.availWidth;
var nowAvailHeight = screen.availHeight;
var nowColorDepth = screen.colorDepth;
var nowPixelDepth = screen.pixelDepth;
document.write("화면의 너비[screen.width] : " + nowWidth, "<br>");
document.write("화면의 높이[screen.height] : " + nowHeight, "<br>");
document.write("화면의 너비(작업표시줄 제외)[screen.availWidth] : " + nowAvailWidth, "<br>");
document.write("화면의 높이(작업표시줄 제외)[screen.availHeight] : " + nowAvailHeight, "<br>");
document.write("컬러 색상 수[screen.colorDepth] : " + nowColorDepth, "<br>");
document.write("픽셀당 비트 수[screen.pixelDepth] : " + nowPixelDepth, "<br>");
</script>
</head>
<body>
</body>
</html>
Sample2
화면의 스크린 값을 구해서 팝업으로 표현해 주는 예제입니다.
html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title>screen</title>
<script>
var width = screen.width/2;
var height = screen.height/2;
var child = window.open('','','width='+ width +', height='+ height +'');
</script>
</head>
<body>
</body>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