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storyboy

Category

Explanation

HTML

[HTML] <sup>

<sup>

<sup> 태그는 텍스트의 위첨자를 사용할 때 쓰입니다. 주로 수학적인 공식에서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sup> 태그는 디자인적인 요소를 사용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sup> 태그의 위치는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vertical-align 속성을 사용하면 변경할 수 있으며, 이런 모양이나 위치는 브라우저마다 틀릴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sup>

<sup> 태그는 텍스트 위첨자를 정의합니다.

특징 설명
요소 인라인 요소(Inline Element)
닫는 태그 닫는 태그 사용(<sup> ~ </sup>)
버전 HTML4
시각적 표현 문자의 절반 위로 위치하고, 작은 글씨로 표현

정의(Definition)

  • <sup> 태그는 텍스트 위첨자(Superscript)를 정의합니다.
  • <sup> 태그는 첨자 텍스트는 문자의 절반 위로 위치하고, 작은 글씨로 표현됩니다.

비교(Compare)

  • 글씨를 특별한 이유로 평범한 글자와 구분하기 위해서는 <i>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를 중요성과 관련성을 전달하지 않고, 다른 텍스트와 구별 할 때 <b>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를 강조하고 싶다면 <em>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strong>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의 중요성과 강조를 고려하지 않는 단순 참고용 표시를 사용한다면 <mark>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의 전문적인 용어를 정의할 때는 <dfn>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를 위첨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sup>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를 아래첨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sub>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의 맞춤법이 틀린 단어를 표현하고 싶다면 <u> 태그를 사용합니다

Sample1

결과
  • 글씨를 특별한 이유로 평범한 글자와 구분하기 위해서는 <i>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를 중요성과 관련성을 전달하지 않고, 다른 텍스트와 구별 할 때 <b>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를 강조하고 싶다면 <em>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strong>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의 중요성과 강조를 고려하지 않는 단순 참고용 표시를 사용한다면 <mark>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의 전문적인 용어를 정의할 때는 <dfn>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를 위첨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sup>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를 아래첨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sub>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의 맞춤법이 틀린 단어를 표현하고 싶다면 <u> 태그를 사용합니다
html
<ul>
    <li>글씨를 특별한 이유로 평범한 글자와 구분하기 위해서는 <i>i</i>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를 중요성과 관련성을 전달하지 않고, 다른 텍스트와 구별 할 때 <b>b</b>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를 강조하고 싶다면 <em>em</em>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strong>strong</strong>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의 중요성과 강조를 고려하지 않는 단순 참고용 표시를 사용한다면 <mark>mark</mark>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의 전문적인 용어를 정의할 때는 <dfn>dfn</dfn>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를 위첨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sup>sup</sup>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를 아래첨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sub>sub</sub>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의 맞춤법이 틀린 단어를 표현하고 싶다면 <u>u</u> 태그를 사용합니다</li>
</ul>

호환성(Compatibility)

크롬 아이콘 파이어폭스 아이콘 사파리 아이콘 오페라 아이콘 네이버 웨일 익스플로러6 아이콘6 익스플로러7 아이콘7 익스플로러8 아이콘8 익스플로러9 아이콘9 익스플로러10 아이콘10 익스플로러11 아이콘11 엣지 아이콘 안드로이드 아이콘 ios 아이콘
<sup>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더보기

인스타그램 보기 바로가기

포트폴리오 스터디 바로가기

유튜브 영상보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