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storyboy

Category

Explanation

JAVASCRIPT

[Javascript] clientX

clientX

마우스의 X좌표값을 반환합니다.


clientX

clientX는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마우스의 X좌표값을 반환합니다. 스크롤을 무시하고 현재 보이는 화면을 기준으로 좌표값을 반환합니다.

MouseEvent.clientY

비교(Compare)

  • clientX :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마우스의 X좌표값을 반환합니다.
  • clientY :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마우스의 Y좌표값을 반환합니다.
  • offsetX : 이벤트 요소를 기준으로 마우스의 X좌표값을 반환합니다.
  • offsetY : 이벤트 요소를 기준으로 마우스의 Y좌표값을 반환합니다.
  • pageX : 문서 전체를 기준으로 마우스의 X좌표값을 반환합니다.
  • pageY : 문서 전체를 기준으로 마우스의 Y좌표값을 반환합니다.
  • screenX : 모니터 화면을 기준으로 마우스의 X좌표값을 반환합니다.
  • screenY : 모니터 화면을 기준으로 마우스의 Y좌표값을 반환합니다.

Sample1

결과
  • 글씨를 특별한 이유로 평범한 글자와 구분하기 위해서는 <i>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를 중요성과 관련성을 전달하지 않고, 다른 텍스트와 구별 할 때 <b>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를 강조하고 싶다면 <em>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strong>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의 중요성과 강조를 고려하지 않는 단순 참고용 표시를 사용한다면 <mark>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의 전문적인 용어를 정의할 때는 <dfn>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를 위첨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sup>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를 아래첨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sub> 태그를 사용합니다.
  • 글씨의 맞춤법이 틀린 단어를 표현하고 싶다면 <u> 태그를 사용합니다
html
<ul>
    <li>글씨를 특별한 이유로 평범한 글자와 구분하기 위해서는 <i>i</i>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를 중요성과 관련성을 전달하지 않고, 다른 텍스트와 구별 할 때 <b>b</b>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를 강조하고 싶다면 <em>em</em>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strong>strong</strong>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의 중요성과 강조를 고려하지 않는 단순 참고용 표시를 사용한다면 <mark>mark</mark>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의 전문적인 용어를 정의할 때는 <dfn>dfn</dfn>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를 위첨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sup>sup</sup>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를 아래첨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sub>sub</sub> 태그를 사용합니다.</li>
    <li>글씨의 맞춤법이 틀린 단어를 표현하고 싶다면 <u>u</u> 태그를 사용합니다</li>
</ul>

호환성(Compatibility)

  크롬 아이콘 파이어폭스 아이콘 사파리 아이콘 오페라 아이콘 네이버 웨일 익스플로러6 아이콘6 익스플로러7 아이콘7 익스플로러8 아이콘8 익스플로러9 아이콘9 익스플로러10 아이콘10 익스플로러11 아이콘11 엣지 아이콘 안드로이드 아이콘 ios 아이콘
open()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사용가능

참고(Reference)

  • MDN JavaScript

더보기

인스타그램 보기 바로가기

포트폴리오 스터디 바로가기

유튜브 영상보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