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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script] 수학 객체

수학 객체

수학 객체(Math Object)는 수학과 관련된 기능과 속성을 제공하는 객체입니다.


수학 객체

자바스크립트에서는 수학과 과련된 객체를 제공합니다. 수학 관련 객체 메서드를 이용하면 수학과 관련된 작업들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Math 객체 속성
종류 설명
Math.E 오일러의 상수, 2.718281828459045
Math.LN2 2의 자연로그, 0.6931471805599453
Math.LN10 10의 자연로그, 2.302585092994046.
Math.LOG2E 밑이 2인 로그 E, 1.4426950408889634
Math.LOG10E 밑이 10인 로그 E, 0.4342944819032518
Math.PI 원의 둘레와 지름의 비율, 3.141592653589793
Math.SQRT1_2 2의 제곱근, 0.7071067811865476
Math.SQRT2 2의 제곱근, 1.4142135623730951
Math 객체 메서드
종류 설명
Math.abs(x) 숫자(x)의 절대값을 반환합니다.
Math.acos(x) 숫자(x)의 아크 코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Math.acosh(x) 숫자(x)의 쌍곡아크코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Math.asin(x) 숫자(x)의 아크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Math.asinh(x) 숫자(x)의 쌍곡아크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Math.atan(x) 숫자(x)의 아크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
Math.atanh(x) 숫자(x)의 쌍곡아크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
Math.atan2(y, x) 인수 몫의 아크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
Math.cbrt(x) 숫자(x)의 세제곱근을 반환합니다.
Math.ceil(x) 숫자(x) 보다 크거나 같은 수 중에서 가장 작은 정수를 반환합니다.
Math.cos(x) 숫자(x)의 코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Math.cosh(x) 숫자(x)의 쌍곡코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Math.exp(x) 자연 로그의 x 제곱을 리턴합니다.
Math.floor(x) 제공된 숫자(x) 보다 작거나 같은 가장 큰 정수를 반환합니다.
Math.log(x) 숫자(x)의 자연로그를 반환합니다.
Math.max(x....) 주어진 수 중에서 가장 큰 값을 반환합니다.
Math.min(x....) 주어진 수 중에서 가장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Math.pow(x,y) x의 y제곱을 반환합니다.
Math.random() 0과 1사이의 의사 난수 값을 반환합니다.
Math.round(x) (x)을 반올림하여 가장 가까운 정수를 반환합니다.
Math.sin(x) 숫자(x)의 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Math.sqrt(x) 숫자(x)의 제곱근을 반환합니다.
Math.tan(x) 숫자(x)의 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

Sample1

Math와 관련된 예제입니다.

결과
최대값[Math.max()] : 100
최소값[Math.min()] : -100
반올림[Math.round()] : 1
소수점 삭제[Math.floor()] : 1
소수점 올림[Math.ceil()] : 2
랜덤 숫자[Math.random()] : 0.19023694069547892
원주율[Math.PI()] : 3.141592653589793
html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title>Math</title>
</head>
<body>
    <script>
        var numMax = Math.max(100,-100);
        var numMin = Math.min(100,-100);
        var numRound = Math.round(1.23456);
        var numFloor = Math.floor(1.23456);
        var numCeil = Math.ceil(1.23456);
        var numRandom = Math.random(10);
        var numPI = Math.PI;
        
        document.write("최대값[Math.max()] : " + numMax,"<br>");
        document.write("최소값[Math.min()] : " + numMin,"<br>");
        document.write("반올림[Math.round()] : " + numRound,"<br>");
        document.write("소수점 삭제[Math.floor()] : " + numFloor,"<br>");
        document.write("소수점 올림[Math.ceil()] : " + numCeil,"<br>");
        document.write("랜덤 숫자[Math.random()] : " + numRandom,"<br>");
        document.write("원주율[Math.PI()] : " + numPI,"<br>");
    </script>
</body>
</html>

Sample2

숫자의 차이값을 예제입니다.

html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title>차이값</title>
    <script>
        var num1 = parseInt(prompt("첫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0));   
        var num2 = parseInt(prompt("두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0));     

        document.write("두 숫자의 차이는 : " + Math.abs(num1-num2)+ "입니다.");    
    </script>
</head>
<body>
    
</body>
</html>

Sample3

1초에 한번씩 랜덤 숫자 구하기

결과
html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title>1초에 한번씩 랜덤 숫자 구하기</title>
    <script>
        setInterval(function(){
            var num = Math.floor(Math.random()*101);
            document.write(num,"<br>");
        },1000);
    </script>
</head>
<body>
    
</body>
</html>

참고(Reference)

  • MDN JavaScri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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